[Unity3D] 전에 만든 개인 작업물 #1


Prototype 2

소개
차오르는 물을 피해 샷건을 이용하여 블록을 부수고 최대한 높은 곳에 도달해야 하는 게임

진행방법
샷건과 수류탄을 이용하여 상단의 블록을 부수거나 플레이어를 움직일 수 있다.

부족한 요소
  • 게임의 명확한 컨셉이 잡히지 않았다.
  • 게임 내 사운드가 없다.
  • 게임이 재미가 없고 루즈하다.

그 당시에는 게임이 루즈하다고 생각했으나
지금보니 괜찮은 거 같기도 싶다.

물론 프로토타입이니 컨셉이 없는 게 어쩌면 당연한 것이지만
이를 위한 적절한 컨셉을 내는데에는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샷건의 넉백을 이용하여 새롭게 만든 게임이
아래의 Muzzle Knock Back이다.

블록에 지뢰찾기 기능을 넣은 점은 여전히 참신해보이고
나중에 새로운 게임을 제작할 때 지뢰찾기 요소를 고려하려고 한다.


Prototype 4




소개
방해물을 피하거나 이용하여 최대한 깊게 내려가도록 공을 조종하는 게임

진행방법
원클릭을 통해 방해물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부족한 요소
  • 게임의 명확한 컨셉이 잡히지 않았다.
  • 게임이 너무 답답하고 어렵다.

핀볼과 그것과 관련된 게임들을 보고 만든 프로토타입이다.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하다보니
게임 자체가 답답해진 감이 있다.


Muzzle Knock Back





소개
retr0 해커톤과 소융 해커톤을 거쳐 제작하였다.
소프트웨어융합개론 수업의 과제 제출물이다.
2017 소프트웨어 페스티벌에 제출하기도 했다.

진행방법
샷건을 이용하여 플레이어를 이동시키거나 땅을 팔 수 있으며 적을 공격할 수 있다.
파밍을 통해 샷건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사전제작한 요소


  • 화면 진동
    카메라의 현재 위치, 이동 반경, 이동 각도를 계산하여 진동을 구현했다.
    아래의 튜토리얼을 참고하였다.
    https://youtu.be/D3gbXAVcG-0

  • 미로 생성
    Hunt and Kill 알고리즘을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이는 던전을 랜덤 제작할 때 사용되었다.
부족한 요소
  • 게임의 컨텐츠가 부족하다.
  • 게임 자체의 관심 끌기가 어렵다.
  • 보스전이 미흡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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