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Shader] 이전 블로그에서 기록한 개인 작업물 #3


Halftone Shader

https://www.google.co.kr/search?q=halftone&dcr=0&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iIk8WB5v7YAhWLyrwKHXpzA_QQ_AUICigB&biw=1920&bih=949
하프툰은 크고 작은 점을 이용하여 그림의 명암을 표현하는 기법이다.

https://docs.unity3d.com/Manual/SL-SurfaceShaderExamples.html
위의 유니티 공식 레퍼런스에서 Detail Texture in Screen Space 항목을 참고하여
하프툰 느낌의 쉐이더를 제작해보았다.

물론 쉐이더를 잘 다룰 줄 몰라
다소 무식하게 구현하였다.


그러니까 여러 크기의 점 패턴 이미지를 먼저 만들어 놓고,
물체에서 한 면의 법선과 빛의 방향을 내적한 값을 통해
적절한 점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아래는 수치를 적절히 조절한 결과이다.





Hope Style Shader

https://www.google.co.kr/search?biw=1396&bih=702&tbm=isch&sa=1&ei=vXuFWsXJGIKW8QXwwaHoDw&q=hope+poster&oq=hope+poster&gs_l=psy-ab.3..0i19k1l10.840.1289.0.1661.3.3.0.0.0.0.131.354.0j3.3.0%E2%80%A6.0%E2%80%A61c.1.64.psy-ab..0.2.244%E2%80%A6.0.B9wtWpXgYC8
그 유명한 버락 오바마의 Hope포스터를 말한다.

크게 네 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있고
얼굴면의 방향이 정면으로 벗어날수록 남색에 가까워진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쉐이더를 짜고
아래는 수치를 적절히 조절한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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