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 3Ds MAX] ::게임공학:: Cat in the Machine
개요
2021년 1학기 게임공학 수업에서 조별과제로 제작한 언리얼 게임
3인 1조로 구성되어 개발을 진행하였고
그 중 본인은 주로 삼디맥스를 이용하여 캐릭터 디자인하는 역할을 맡았다.
게임 컨셉
플레이어는 공격해오는 적들을 저지하고
납치된 고양이를 구하러 가는 심플한 게임으로 기획
플레이어는 필드에 떨어진 폭탄을 주워
다가오는 적들에게 던짐으로써 공격할 수 있도록 설정
스케치한 게임 플레이 스케치
플레이어의 공격 메커니즘 스케치
캐릭터 디자인
캐릭터 스케치
캐릭터 모델링
커여운 고양이 캐릭터 렌더링
레벨디자인을 위한 프롭 모델링
보스전에 쓰인 왕손
타이틀 스크린
데모 영상
기타
사실 언리얼을 많이 접해보지 못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같은 조원분들이 되게 잘해주셔서 프로젝트를 잘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도 뭐라도 해야지 하면서 케릭터 모델링을 맡았다
다만 애먹은 부분이 언리얼에서 FBX파일을 스켈레톤으로 불러올 때인데,,,
삼디맥스의 바이패드와 언리얼의 기본 스켈레톤 구조가 다른 탓에
모델링한 FBX파일을 불러오면 골반이 땅에 붙어버리는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모델링 과정에서 바이패드 구조를 나름 망가뜨려서 문제를 해결하였다
(추가적으로 원래 페이지는 본인이 맡은 부분인 모델링만 언급을 했지만
그렇기에는 너무 허전해서 다시 페이지를 작성하였다)
깃허브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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